[뉴스메카 최인호 기자] 강북의 랜드마크로 우뚝선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아파트 커뮤니티가 6월1일 개장했다.

마포 프레스티지 커뮤니티 조감도
마포 프레스티지 커뮤니티 조감도

마이핏은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아파트 개발초기부터 시행사인 염리제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조합과 차별화된 주민공동시설 구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커뮤니티는 고급인테리어, 입주민 Needs를 반영한 공간기획, 혁신적인 시스템 구축과 차별화된 운영으로 주변 아파트가 부러워할 커뮤니티시설의 무한진화가 두드러진다.

마이핏의 국내 유일 One-Stop Service인 공간기획컨설팅, 시스템 구축컨설팅, 위탁운영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프로세스를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커뮤니티에 적용함으로서 랜드마크로서의 입지를 공공연히 다지게 됐다.

마이핏은 30여년의 오랜 운영노하우와 입주민의 Needs를 반영한 공간기획,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운영시스템 구축, 공간기획과 운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창조를 위한 위탁운영까지 한번에 제공하여 시공사, 전산업체, 운영업체등 제각각의 운영방안을 하나로 취합하여 입주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Service를 제공한다.

마이핏 범효진 대표이사는 “주민공동시설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시공초기 아파트 건설사는 마이핏과 같은 오랜 운영노하우를 가진 스포츠전문기업의 컨설팅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기획과 실제 운영시 필요한 시스템 구축등에 대해 협업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마포프레스티지 자이 주민공동시설은 입주민의 이용동선을 고려한 시설구축과 유휴공간의 최대 활용, 운영시 슬럼화가 되지 않는 장기안정적 운영을 위한 수익 아이템 구축등을 고려한 주민공동시설 전체공간에 대한 시설별 면적구성, 위치, 수익아이템등을 효율적으로 기획했다.

커뮤니티 시설 세부사항으론 이용자 이동동선과 운동의 집중도를 높힐수 있는 운동기구 배치의 헬스장, 전타석 스크린타석(GDR) 및 2개의 스크린골프(골프존)룸과 퍼팅존, 컬리티 높은 휴게실을 갖춘 골프클럽, 하루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할수 있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사우나와, 25M 3레인의 수영장 등의 시설, 대형 프로젝트를 설치하여 중요 스포츠 경기관람등 입주민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120석 규모의 카페테리아 공간, 우리 아이들의 스스로 주도하며, 즐겁게 뛰어놀수 있는 독창적인 놀이시설인 AR증강현실 콘텐츠를 도입한 65평규모의 최신 키즈카페, 피아노가 설치되어 있는 악기 연습실등 새로운 주거문화 공간기획을 실현했다.

마이핏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커뮤니티 최초로 건강상 고열자가 이용할 수 없도록 입주민 안전을 위해 “전업장 열화상 안면인식시스템”을 획기적으로 도입 했다.

또한 별도의 입주민 키를 지참하지 않고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골프클럽, 스크린골프, 카페주문, 멀티룸예약, 강습신청 등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축, 코인세탁실 이용료를 비롯 모든 비용을 투명하게 관리비로 부과할 수 있는 통합 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커뮤니티 혁신을 이루었다.

끝으로 마이핏 관계자는 "특화되고 차별화된 시설 운영방법으로 어린이 전문수영장에서 받을 수 있는 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강습 케어 서비스(환복,탈의,샤워)를 제공하고, 베이커리 카페 컨셉의 운영과 수제 베이커리, 패밀리 메뉴(루꼴라피자, 더치베이비, 샐러드볼) 등 기존 커뮤니티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커뮤니티만을 위한 특별된 운영방법을 도입하여 입주민 거주 만족도를 극대화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