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다기능 공간 활용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공개

 

[뉴스메카=송강섭 기자] 현대건설이 '원 스페이스 멀티 유즈(One Space Multi Use)' 콘셉트의 H시리즈를 선보이며 주거공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나섰다.

현대건설은 28일 한층 업그레이드된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를 공개했다. 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무빙 수납장에 벽체 매립형 가구를 추가함으로써 주방에서 거실로 연결되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한 설계 상품이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를 이용하면 버튼 하나로 대형 수납장을 이동시키거나, 한 번의 리모컨 조작으로 벽 속에 숨어 있던 다이닝 테이블과 의자를 꺼내 배치함으로써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무빙 수납장을 거실 쪽으로 배치하면 식료품이나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Pantry)와 플랩장·폴딩체어를 이용한 홈오피스(Home Office)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플랩장 안의 사무용품, 노트북, 책 등을 배치할 수 있도록 된 공간에는 콘센트와 조명도 내장되어 있어 필요 시 사무공간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빙 수납장과 전동 벽체식 다이닝 테이블 배치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현대건설의 주거 설계 상품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사진 현대건설 제공
무빙 수납장과 전동 벽체식 다이닝 테이블 배치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현대건설의 주거 설계 상품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 사진 현대건설 제공

변화무쌍한 공간 연출은 이게 끝이 아니다. 무빙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옮기면 다이닝 공간과 홈짐(Home Gym)으로 탈바꿈한다. 벽면에 매립된 4인용 식탁과 의자를 펼치면 식사 및 다과가 가능한 공간이 마련된다. 식탁과 의자는 전동식이라 리모컨 조작 만으로 펼치고 접는 것이 가능하다.

무빙 수납장 전면에는 스마트 미러 일체형 도어를 설치해 미디어 헬스케어 기능을 더했다. 스마트 미러로 운동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내부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심박수, 호흡 등을 측정해 신체 상태를 체크할 수도 있다.

앞서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는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뽑히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대건설은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등촌역에 유상옵션으로 처음 선보일 예정으로, 향후 디에이치 및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의 주거모델 혁신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특허기술을 적용한 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통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트랜스포밍 시스템에 인공지능(AI_ 기술을 접목해 거주자의 심리나 건강상태에 따라 가구와 벽체가 자동으로 변화하는 초개인화 공간을 개발한다는 복안이다.

무빙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이동시키면 홈짐으로, 거실 쪽으로 이동시키면 홈오피스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의 주거 설계 상품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에서 무빙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옮기면 홈짐으로, 거실 쪽으로 이동시키면 홈오피스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관계자는 “삶의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가족 구성이나 소비자의 니즈, 라이프 스타일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며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거주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현대건설 공동주택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